제목 인천관광공사, 전국 관광공사 중 고객 만족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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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작성자 청라닷컴 댓글 0건 조회 108회 작성일25-03-11 05:17본문
인천관광공사, 전국 관광공사 중 고객 만족도 ‘1위’
2025-03-10 [경인일보] 김희연기자 khy@kyeongin.com
인천관광공사가 전국 관광공사 중 고객 만족도 1위를 달성했다.
인천관광공사는 최근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실시한 ‘2024 지방공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창립 이래 최고 점수인 92.6점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인천시 지방공기업은 물론, 전국 광역 관광공사 중에서도 1위에 해당하는 점수다.
이번 조사는 2023년 5월부터 지난해 4월까지 전국 지방공기업 384곳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는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분야의 15개 세부 항목으로 나눠 실시하고 있다. 조사 결과 인천관광공사는 특히 ‘사회적 만족’ 분야 지속성과 공익성, ‘서비스 결과’ 분야 편의성, 신뢰성, 충족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사업 분야별로는 ‘MICE 지원사업’과 ‘관광 마케팅 및 지원사업’에서의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사는 지난해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을 2년 연속 취득하고, 고객 서비스 매뉴얼 정비와 직원 CS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특히 송도컨벤시아와 상상플랫폼 관련 부서 대상 특화교육도 진행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에 힘써왔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조사 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진하겠다”며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사업 추진을 통해 지속적인 고객 만족 경영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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