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인천시, 오는 17일부터 원적산·만월산 터널 무료 통행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작성자 청라닷컴 댓글 0건 조회 702회 작성일24-07-12 05:52본문
오는 17일부터 원적산 및 만월산 터널을 이용하는 모든 차량이 평일 출퇴근 시간대 무료로 통행한다.
10일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시 원적산터널 및 만월산터널 통행료 지원 조례'를 마련해 평일 출퇴근 각 2시간과 명절 연휴기간에 무료로 통행할 수 있도록 했다. 영종·인천대교 통행료 전면 무료화 추진으로 인해 내륙지역 주민들과의 형평성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 체감의 교통복지를 위해서다. 또 시는 그간 명절 연휴 기간 일시적으로 운영한 원적산·만월산 터널 통행료 면제도 제도화 했다.
이에 따라 평일 오전 7~9시 오후 6~8시에 이들 터널을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카드나 현금 결제 없이 요금소를 무정차 통과하면 된다. 다만,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제외한다. 현재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의 통행료는 경차 400원, 소형 800원, 대형 1천100원이다. 연간 평일 출퇴근 시간대 터널을 이용하는 약 240만대 차량이 무료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시는 이번 통행료 무료화를 터널의 도로 전광판과 현수막, 시 누리집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김준성 시 교통국장은 “터널 이용 차량이 가장 많은 시간대에 교통정체를 해결하고 시민들 이동권을 확장하는 등 교통복지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