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더이앤엠, 美 해크먼캐피털로부터 청라 영상단지 투자 유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작성자 청라닷컴 댓글 0건 조회 84회 작성일25-04-11 06:33본문
더이앤엠, 美 해크먼캐피털로부터 청라 영상단지 투자 유치
2025.04.10 [NBN Media] 김재겸기자
HCP, 14조 규모 글로벌 스튜디오 운영사…K-콘텐츠 랜드 사업 시너지 기대 |
더이앤엠(089230)이 미국 영상산업 전문 투자사 해크먼 캐피털 파트너스(HCP)로부터 청라 영상문화복합단지 사업에 대한 외자 투자의향서(LOI)를 접수했다고 9일 밝혔다. HCP는 넷플릭스, 디즈니, 마블 등과 협업하며 글로벌 미디어 인프라를 이끌어온 기업으로, 누적 투자 규모는 약 14조7000억 원에 달한다. 로스앤젤레스의 컬버 스튜디오, 런던 이스트브룩 스튜디오, 벤쿠버 필름 스튜디오 등 세계 19개 스튜디오 단지와 145개 사운드 스테이지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에는 2조3000억 원 규모의 스튜디오 펀드를 조성해 글로벌 콘텐츠 제작 인프라 확장에도 나섰다.
더이앤엠은 지난해 11월에도 HCP 자회사인 MSB그룹으로부터 별도 LOI를 받은 바 있다. MSB는 전 세계 30개 이상의 스튜디오를 직접 운영하며 촬영 장비 렌탈, 조명·음향 시스템 제공 등 종합 프로덕션 서비스를 지원하는 콘텐츠 인프라 전문 기업이다. 특히, 더이앤엠은 지난 1일 마이클 해크먼 HCP CEO의 방한을 계기로 청라 영상문화복합단지 개발과 관련한 실질적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논의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추진 중인 ‘K-콘텐츠 랜드(K-Con Land)’ 조성 계획과 맞물려 청라국제도시를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이앤엠 관계자는 “청라 영상문화복합단지가 글로벌 콘텐츠 허브로 성장할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며 “HCP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확장하고 청라를 아시아의 할리우드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