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닷컴

TOP

청라소식 Cheongna

      커뮤니티      청라소식

제목 인천 서구 정치권,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합심

페이지 정보

작성자작성자 청라닷컴 댓글 0건 조회 698회 작성일24-06-25 18:38

본문

인천 서구 정치권,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합심

 

2024.06.25 [국민일보] 김민 기자(ki84@kmib.co.kr)

국제스케이트장.jpeg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김교흥·이용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4일 전재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서구의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당위성을 설명하고 있다.

 

인천 서구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24일 김교흥(서구갑)·이용우(서구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함께 전재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당위성을 직접 설명하고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고 25일 밝혔다.

 

강 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대한체육회가 진행하는 국제스케이트장 공모 사업과 관련해 지방자치단체 간 유치 경쟁을 넘어 100년의 미래를 내다보고 후보지가 최종 선정돼야 한다고 피력했다. 특히 강 구청장은 국제스케이트장 최적지가 서구인 이유에 대해 “우수한 접근성, 인프라 연계성, 풍부한 배후수요, 경제적 건설, 동계스포츠시설 균형배치, 성장 잠재력 등 여러 측면에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놓고 경쟁을 벌이는 타 지자체보다 압도적인 강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업 대상지가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선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E 노선과 인접해 있고 수도권 제1·2순환고속도로·경인고속도로 진입도 가깝다”며 “이미 도로, 상하수도, 가스, 통신 등 도시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평지 나대지 상태라 신속한 착공이 가능하다”고 부연했다.

 

현재 구의 국제스케이트장 예정부지 인근에는 로봇랜드를 비롯해 스타필드 청라&돔구장, 영상문화복합단지, 하나금융그룹 본사, 청라 아산병원 등이 예정돼 있다. 구는 국제스케이트장 인근에 복합 체육시설을 추가로 건설해 동계스포츠와 하계스포츠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사계절 스포츠 콤플렉스로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갖고 있다. 또 김 의원은 강 구청장과 같은 자리에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로 서구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쇼핑, 의료, 스포츠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도 “선수들을 위해서도 새로운 국제스케이트장은 ‘국제’에 걸맞은 입지를 갖추는 것이 가장 핵심”이라며 “서구지역은 국제스포츠를 열기 위한 요건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강 구청장은 “63만 서구민과 300만 인천시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K-빙상의 새로운 100년을 인천에서 열어나갈 수 있도록 김·이 의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제스케이트장-00.jpg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