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산업부, 청라국제도시 의료복합타운 조성 심의 내달 연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작성자 청라닷컴 댓글 0건 조회 2,030회 작성일22-08-01 16:28본문
산업부, 청라국제도시 의료복합타운 조성 심의 내달 연다
2022-07-31 [경인일보] 김명호기자 boq79@kyeongin.com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의료복합타운 조성 사업을 위한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위원회 심의가 오는 9월 개최된다. 31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산업부 경제자유구역위원회는 청라국제도시 의료복합타운 조성을 위한 개발계획 변경안을 오는 9월 심의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산업부 심의 이후 오는 12월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서울아산병원 케이티앤지 하나은행 컨소시엄'(이하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과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한다는 방침으로 내년이면 청라 의료복합타운을 착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2월 우선협상자와 토지매매 계약
아산컨소시엄 종합병원 내년 착공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28만여㎡ 부지에 8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서울아산병원 청라)과 의료바이오 교육·연구시설, 라이프사이언스파크, 노인복지주택, 오피스텔, 메디텔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총사업비는 2조4천여억원이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2028년 사업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지난해 7월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 공모 평가를 진행해 1위를 차지한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을 우선협상자로 선정했으며 12월 인천시와 사업협약도 체결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의료복합타운 조성을 위한 사전 행정 절차를 연내 마무리하고 내년 말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의료 인프라가 취약한 인천 서북부권 지역 주민들이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총력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댓글목록